MAKE:D 메이크디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지속가능한 노력

지속가능한 노력

#4 - Hemp 삼베

make :D 메이크디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대마가 친환경적인 소재인 이유,

대마의 양면성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대마 자체를 터부시하는 분위기가 짙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젠 대마가 가진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볼 때가 되었죠. 대마는 독성 물질 및 중금속으로부터 토양을 정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잡초가 근처에서 자라는 것을 막습니다.

▲ 실제 안동의 대마밭

 

대마의 두꺼운 뿌리는 토양의 부패를 방지합니다. 또 자신이 자라는 토양의 미생물 함량을 향상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 식물은 자체적으로 해충이 다가오지 않아 살충제 같은 독성 물질을 뿌리지 않아도 됩니다. 목화 생산엔 전 세계 농약 사용량의 16%를 사용하고 있어서 환경적인 문제가 심각하지만,

대마의 농약 사용량은 0%입니다!

 

게다가 대마에는 곰팡이 저항성도 있습니다. 대마직물로 만든 옷은 젖은 상태로 방치되어도 곰팡이가 슬지 않습니다. 그래서 행주나 식품을 감싸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이 식물은 많은 양의 CO2를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공기의 품질, 열의 균형을 조절하여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게다가 목화를 생산하는 데 비해서 물이 75% 정도 적게 들고, 성장이 빨라 일 년에 세 번 수확할 수 있습니다. 질기고 튼튼한 속성의 대마는 의류뿐 아니라 산업용 원료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나의 작물로 모든 방면에 활용할 수 있는 점 덕분에 수익성 역시 월등히 좋습니다.  

또 처리에 관해서는 어떨까요? 대마직물은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땅에 묻으면 100% 생분해됩니다. 버리는 것에 대한 걱정도 없다는 것이지요.

삼베의 사용은 다른 천연 재료와 함께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삼베 가공이 환경에 유해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때문입니다. 대마는 환경 지속 가능성과 지구 치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삼베가 고급 소재라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한국에서는 수의를 지어 입는 소재 정도로 인식되지만, 해외에서는 이 대마 원단에 대한 연구가 보다 활발하고, 유명 패션 브랜드에서 헴프 컬렉션을 선보일 만큼 찾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대마직물은 보다 강하고 흡수력이 높으며, 내구성이 탁월하고 단열성이 우수합니다. 뻣뻣하기 때문에 모양이 변형되지 않고, 팽팽한 상태를 유지하기 좋아 의류뿐 아니라 건축까지 산업 전반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견고성은 특히, 살갗에 직접 닿는 여름 가방의 소재로 아주 좋습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